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Kaggle
- ARM
- pytorch
- ML
- llm을 활용 단어장 앱 개발일지
- Widget
- Got
- bloc
- C++
- FastAPI
- 파이토치 트랜스포머를 활용한 자연어 처리와 컴퓨터비전 심층학습
- system hacking
- 영상처리
- MDP
- Computer Architecture
- 백준
- Flutter
- BFS
- study book
- rao
- DART
- Image Processing
- MATLAB
- fastapi를 사용한 파이썬 웹 개발
- BOF
- BAEKJOON
- Dreamhack
- Stream
- PCA
- Algorithm
- Today
- Total
Bull
[Flutter::News] LG TV webOS 기반 애플리케이션 Flutter 추진 요약 본문
[Flutter::News] LG TV webOS 기반 애플리케이션 Flutter 추진 요약
Bull_ 2024. 8. 20. 21:55New and Successful Experiment of webOS with Flutter for Better Performance and Playful Experience | webOS TV Developer
Check the library, API, and other reference information provided by the webOS TV platform.
webostv.developer.lge.com
webOS의 배경
webOS는 원래 Palm, Inc.에서 개발된 운영체제로, 2009년에 처음 발표되어 주로 스마트폰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이후 2010년에 HP가 Palm을 인수하며 webOS의 소유권이 HP로 넘어갔습니다. HP는 webOS를 다양한 제품에 적용하려고 했으나, 상업적 성공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2013년에 LG가 HP로부터 webOS의 권리를 인수하면서, webOS는 LG의 스마트 TV 플랫폼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현재 LG는 webOS를 스마트 TV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전 제품에도 최적화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LG의 앱 개발 환경
LG TV의 운영체제인 webOS는 전체적으로 Linux 기반으로 동작하며, 시스템 레벨에서는 C/C++ 및 Qt 등의 언어가 사용됩니다. 하지만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및 앱 개발에는 주로 웹 기술인 HTML, CSS, 그리고 자바스크립트가 사용되며, 특히 React 프레임워크가 광범위하게 적용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앱들이 개발되었지만, LG는 더 나은 성능과 사용자 경험을 위해 새로운 기술을 탐색하기 시작했습니다.
Flutter 도입
2021년부터 LG는 앱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의 React 기반 앱 대신 Flutter를 도입하는 실험을 시작했습니다. 첫 실험으로 일본 시장에서 제공되는 전자 프로그램 가이드(EPG) 앱을 Flutter로 재작성하였는데, 최적화 없이도 앱의 시작 시간, 메모리 소비, 반응성 등에서 기존 앱보다 월등히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성공적인 결과는 LG에게 Flutter가 더 나은 개발 생산성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음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미래 계획
LG는 일본 EPG 앱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주요 사용자 인터페이스 앱을 포함한 더 많은 앱을 Flutter로 전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25년부터는 Flutter로 개발된 앱이 전 세계 LG TV에 탑재될 예정이며, 이전 모델에서도 웹OS Re:New 프로그램을 통해 Flutter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2026년에는 더 많은 Flutter 기반 앱이 LG TV에 추가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LG는 기존 소비자들에게도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려 합니다.
결론
LG는 webOS 운영체제를 유지하면서, 그 위에서 동작하는 주요 애플리케이션들을 Flutter로 전환하여 성능과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고자 합니다. LG는 Flutter를 통해 더 나은 성능, 낮은 메모리 소비, 그리고 향상된 반응성을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LG TV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LG는 Flutter 생태계에 기여하며, 다양한 개발자들이 LG TV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Software Framework > Flut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utter::State] ChangeNotifierProvider와 Provider 차이 (0) | 2024.08.23 |
---|---|
[Flutter::package] "pdf" package review 하기 (0) | 2024.08.21 |
[Flutter] 플러터에서 마크다운 적용하기! (0) | 2024.08.18 |
[Flutter::State] Bloc Repository의 역할 (with FastAPI) (0) | 2024.08.15 |
[Flutter::Widget] 토글 스위치...? 토글 버튼? (ToggleButtons class) (0) | 2024.08.14 |